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맥베스


학창 시절 읽었던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 중에서 가장 와닿지 않았던 멕베스.그래서 스토리조차 가물가물했었는데우연히 영화로 된 멕베스를 접하고 그 여운이 너무나 강렬해서 책으로 읽게 되었다.영화는 아무래도 영상미가 시각을 강하게 자극한 면도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셰익스피어의 위대한 글이 주는 감정을 제대로 느끼고 싶었기 때문이다. 확실히 나이가 들어서 읽는 셰익스피어의 문장은 하나하나가 절절히 와닿았다.이래서 고전은 세월이 흘러도 반복해서 읽어줘야 하는 것 같다. 너무나도 유명한 5막 5장의 대사,"인생이란 그림자가 걷는 것, 배우처럼 무대에서 한동안 활개치고 안달하다사라져버리는 것. 백치가 지껄이는이야기와 같은 건데 소음, 광기 가득하나의미는 전혀 없다."어린 나이에 이런 말에 공감할 리 만무하니 말이다.
셰익스피어의 극 가운데 가장 위대한 작품으로 햄릿 을 꼽는다면, 맥베스 는 길이가 짧으면서도 단일한 내용과 빠른 극 전개로 인해 가장 화려하면서도 대사의 시적 완성도가 높은 작품으로 꼽힌다.

주인공 맥베스 는 마녀들의 달콤한 예언과 아내의 부추김에 빠져 왕을 살해하는가 하면, 범죄의 목격자와 의심하는 자 모두를 죽여야 하는 상황이 펼쳐지기도 한다. 심지어 모든 인간을 살해해야만 하는 엄청난 상황으로 치달을 정도다. 그리하여 종국에는 자신 마저 죽게되는 사태가 전개된다. 악몽으로부터 탈출할 수는 없으며, 그것이 바로 인간의 숙명적인 존재 이유라고 말하는 듯하다. 또한 그 모든 것을 딛고 일어서는 사랑의 빛 과 비극적 숭고함 이 작품을 빛내고 있다.

* 이번 민음사 세계문학전집에 포함된 맥베스 는 셰익스피어 원문에 가장 충실하다고 인정받는 영국 아든 판과 리버사이드 판을 비교, 분석하여 완성한 번역본이다.


역자 서문
등장인물

맥베스

작품해설/최종철
작가연보

 

규현 - 다시 만나는 날 [초회한정반]

규현 - 다시 만나는 날 [초회한정반]정규 앨범도 아닌 싱글 앨범을 사게 됐습니다.그만큼 믿고듣는 규현... 타이틀 곡 다시 만나는 날이랑, 멀어지던 날 이렇게 두 곡 있는데 둘 다 좋습니다.근데 다시 만나는 날이 정말 명곡인 것 같고요아이돌이라는 말이 무색할 만큼 탈아이돌급 가수입니다.군대도 잘 다녀오시고 좋은 노래 계속계속 듣고 싶어요. 사랑합니다 ㅠㅠ 다음에 정규 앨범 기대할게요...!!‘발라드 황태자’ 규현, 5월 24일 새 싱글 ‘다시 만나는

iuools.tistory.com

 

MC몽 6집 - Miss Me Or Diss Me

기다리고 기다리던 mc몽의 새앨범을 구입하고 차에서 듣기 시작하자마자 마음이 울리기 시작했습니다 익숙한 목소리인데 들을 수가 없었던 mc몽의 노래 오랜기간 힘들었던 그리고 아파했던 하지만 포기하지 않은 그의 인고의 시간들은 이제 이 앨범속에 다 함축되어 있었습니다 모든 노래들이 혼이 담겨있는 듯한 느낌을 받았고 특히 린과부른노래 도망가자는 전에 앨범중에 유난히도 좋아했던 드라마라는 노래처럼 좋은느낌을 받았고 스웨덴세탁소와부른 죽을만큼아파서2는 죽을만큼아

ourhd.tistory.com